콘텐츠로 건너뛰기

피부를 늙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6가지



     

    자신도 모르게 반복하는 몇 가지 습관 때문에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은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이며, 연령에 관계없이 피부를 늙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단 음식을 자주 먹거나 샤워를 오래하는 등 피부를 늙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6가지를 확인하고, 피부를 젊게 유지하기 위한 생활습관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피부를 늙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6가지



     

    1. 단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부에 영향을 끼쳐 단백질과 콜라겐 결합을 분해하여 피부의 탄력성을 떨어뜨리게 되는데요. 주름이나 잔주름이 많은 처진 피부를 가지게 될 확률이 그만큼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최고의 노화 방지 요법 중 하나는 달콤한 음식을 피하거나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2. 샤워를 오래하는 습관 

    샤워가 청결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지만 긴 시간 동안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피부에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기름을 분출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또한, 샤워기의 물줄기가 직접 얼굴에 닿으면, 물의 압력과 온도 등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수온을 낮추고 샤워 시간을 줄여야 하며, 샤워기 물줄기가 직접 얼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얼굴을 파묻고 자는 습관 

    잠을 자는 습관도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옆으로 눕거나 얼굴을 아래로 파묻고 자면, 주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수면 주름은 밤에 베개를 잘못 사용하여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생성된 주름이 영구적인 주름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똑바로 누워 자는 것이 좋습니다.

     



     

    4. 늦게 잠드는 습관 

    수면 부족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지 않은데요. 수면 부족은 염증과 체중을 증가시키고, 여러 피부 문제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조기 노화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하루 7~8시간의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글  연예인도 애정하는 샤워캡 활용 꿀팁

     



     

    5.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지 않는 습관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내려다보는 것이 주름을 만드는 지름길인 것을 알고 계신가요? 휴대 기기를 손에 들고 내려다보는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눈높이에 맞춰서 사용하고,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6. 술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 

    술을 자주 섭취하는 행동은 노화 속도를 빠르게 진행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신체의 탈수증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술과 마찬가지로 담배를 피우는 행동 역시 피부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데요. 유해한 화학 물질이 피부 노화를 가속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주 및 금연은 피부 문제를 비롯한 여러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