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중독을 예방하는 음식 6가지


설탕은 의존도가 높고 중독성이 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는데요. 설탕에 한번 중독되면, 비만이나 당뇨 등의 질병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설탕 섭취 욕구를 조절하기 쉽지 않아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탕 섭취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데요. 설탕 중독을 예방하는 음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설탕 중독을 예방하는 음식 6가지


1. 아보카도 

설탕을 더욱 많이 섭취하도록 만드는 스트레스는 설탕 중독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고밀도 지방산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칼륨 섭취를 통해 나트륨 감소 및 팽만감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치아씨 

작지만 강력한 효능을 자랑하는 치아씨는 체내에서 설탕의 흡수를 느리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탄수화물과 함께 치아씨를 먹으면, 설탕으로 전환되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흡수하고, 위장에서 팽창하기 때문에 뱃속을 가득 채워 허기를 없애고, 포만감을 높이며, 과식을 예방합니다.




3. 고구마 

고구마는 복합 탄수화물 성분으로써 설탕에 중독된 사람들에게 더없이 완벽한 식품인데요. 혈당 수치를 올리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단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가져다주는데요. 고구마를 포함하여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다른 초콜릿과는 달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설탕 섭취 욕구가 생길 때, 다크 초콜릿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식품 중 하나로써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코르티솔 호르몬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됩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달달한 과일이지만 정제된 탄수화물만큼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달달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바나나를 대신 먹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요. 바나나에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위를 보호하고, 기분이나 스트레스 수치를 조절하며, 몸에 필요한 안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6. 녹색 잎 채소 

케일,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 채소는 몸에 활력을 주는 영양소로 가득 채워져 있는데요. 설탕 섭취의 원인인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녹색 잎 채소에 포함된 마그네슘과 엽산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활성산소를 저하시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