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결핍을 예방하는 고마운 식품 5가지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근육 경련이나 불면증, 스트레스, 우울증 등과 같은 여러 건강 문제에 직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현미, 시금치, 아보카도, 호박씨, 초콜릿 등의 식품 섭취를 통해서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을 예방하는 고마운 식품 5가지를 확인하세요.



마그네슘 결핍을 예방하는 고마운 식품 5가지


1. 현미 

현미는 필수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 건강식품으로써 단백질의 원천인데요. 마그네슘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혈당 수치를 낮추고,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기 위한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고, 고혈압과 혈관성 질환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현미에는 100g당 약 43mg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시금치 

마그네슘은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 채소에서 많이 섭취할 수 있는데요. 시금치는 식사 끼니마다 포함시켜야 하는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로써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 A, C, E, K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장병이나 뇌졸중,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 및 엽산의 풍부한 원천이며, 황반변성과 싸우는 화합물로 알려진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100g당 약 79mg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과일의 보석으로 불릴 정도로 무궁무진할 만큼 다양한 건강상 효능을 제공해주는 식품인데요. 풍부한 양의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C 등 건강에 좋은 20가지 이상의 미네랄과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칼륨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는 고혈압, 뇌졸중, 심장 마비, 신장 질병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심장이 건강해지고,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아보카도에는 100g당 약 29mg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4. 호박씨 

호박씨는 마그네슘을 공급하는 맛있고 영양가 넘치는 식품인데요. 실제로 100g의 씨앗에는 무려 262mg에 달하는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식물 스테롤이라고 불리는 보호 화합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증의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디저트에 추가하거나 각종 음식에 뿌려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초콜릿 

여성들이 초콜릿을 더 많이 찾는 이유는 월경 직전에 일어나는 호르몬 순환으로 마그네슘 결핍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초콜릿 100g 에는 마그네슘 45mg이 함유돼 있어서 풍부한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콜릿은 마그네슘을 섭취하기에 좋은 공급원이지만 건강한 코코아가 함유돼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카카오 파우더가 가장 좋으며,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코코아 비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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