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증 완화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5가지


혈액이 산소를 뇌로 전달하지 못해 발생하는 현기증은 저혈당이나 심한 빈혈, 약물 부작용, 감기, 장염, 기립성 저혈압, 부정맥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철분이나 칼륨 등을 포함한 시금치, 고구마, 굴, 콩, 바나나 등의 음식 섭취를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기증 완화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현기증 완화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5가지


1. 시금치 

시금치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조리하여 먹어도 좋은 녹색 잎 채소인데요. 시금치는 100g당 558mg 정도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비타민 A, C, K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 양배추, 상추보다 마그네슘이나 철분의 함량이 더 높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현기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고구마 

고구마 100g에는 470mg 정도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의 100%에 가까운 비타민 A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항산화 물질로써, 피부와 점막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안구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를 포함하며, 고혈압 및 성인병을 예방하고,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3. 굴 

굴은 100g 당 무려 8mg의 철분이 함유돼 있는데요. 돼지고기보다 10배 많은 철분이 함유돼 있으며, 대부분의 육류보다도 낮은 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굴은 셀레늄과 아연을 공급하여 주는데요. 이러한 영양분은 소화기와 면역 체계를 유지하고, 갑상선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4. 콩 

콩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가격이 저렴한 식품인데요. 칼륨 및 철분, 단백질 등을 공급하며, 곡물에는 존재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을 함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쌀밥에 콩을 추가하면, 단백질을 포함한 영양 성분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콩에 포함된 이소플라본은 노화 방지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콩은 심장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함량으로 치면 거의 최고 수준인 식품인데요.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400mg이 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마그네슘, 철, 비타민 C, 비타민 B6, 구리, 망간,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섭취하면, 위를 보호할 수 있고,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및 혈압 수준을 조절하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