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넣어 마시면 소화 건강 향상시키는 식품 6가지


하루 동안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관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인데요. 물 자체로도 충분히 건강한 음료이지만 몇 가지 성분을 첨가하면, 더욱 건강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특히 민트, 생강, 레몬, 계피, 오이, 사과식초 등은 소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물에 넣어 마시면 소화 건강 향상시키는 식품 6가지를 소개합니다.



물에 넣어 마시면 소화 건강 향상시키는 식품 6가지


1. 민트 

민트 잎은 물에 종종 넣어 먹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민트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소화 문제나 변비와 같은 위장 문제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화를 돕기 위해 소화 효소를 생산하는 침샘을 활성화 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2. 생강 

생강은 계피와 마찬가지로 창자의 과잉 가스를 분해하는 성분이 있는데요. 장의 연축에 의한 위장 팽창이나 경련에 자주 걸린다면 생강이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생강 뿌리를 잘라 물에 담가놓고, 밤새 그대로 두면 생강의 모든 영양분이 물에 녹아들며, 물을 건강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3. 레몬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함유돼 있는데요. 물통에 4-5개의 레몬 조각을 넣으면 원치 않는 바이러스를 멀리할 수 있는 튼튼한 면역 체계를 갖출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 즙의 산은 위장의 산과 동일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간에서 더 많은 담즙을 생성하도록 만듭니다. 따라서 담즙이 풍부하면, 음식은 소화관을 더 원활하게 통과하게 되므로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계피 

계피는 약용 가치가 아주 높은 식품으로써 위장 문제가 있는 경우, 따뜻한 물 한 컵에 계피를 넣어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장에 가득 찬 가스를 분해하고, 소화 기관을 달래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오이 

스트레스와 불안은 소화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도록 만드는 주된 요인 중 하나인데요. 오이는 비타민 B의 공급원으로써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이에 풍부한 식이섬유를 섭취함으로써 만성 변비 해결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사과식초 

사과식초 2-3 스푼을 물 한 컵과 섞으면 우리 몸에 염산 생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염산의 목적은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몸 안에 충분한 위산이 없으면, 음식물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고,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