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속 꿀잠 돕는 천연 식품 5가지


열대야로 인한 수면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숙면을 돕는 천연 식품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바나나, 체리, 귀리, 꿀 & 우유, 시금치 등은 몸의 수면주기 및 생체리듬 조절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호르몬의 방출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등의 몸을 편안한 상태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열대야 속 꿀잠 돕는 천연 식품 5가지를 확인하세요.



열대야 속 꿀잠 돕는 천연 식품 5가지


1. 바나나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나나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지구 상에서 가장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인데요. 바나나에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도 들어있는데요. 2가지 영양소는 근육 이완을 촉진시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불안 증세가 일어나고, 야간에 근육 경련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바나나 섭취를 통해 수면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체리 

붉은색을 띠는 체리는 작지만 강력한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써 매일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영양 성분을 골고루 포함하고 있으며,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특히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데요. 멜라토닌은 몸의 수면주기 및 생체리듬 조절 등의 기능을 담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리 섭취를 통해 멜라토닌 호르몬의 방출을 높여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귀리 

귀리는 글루텐이 없는 곡물로써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체내에서 수면 및 각성 사이클을 컨트롤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간식을 섭취하고 싶다면, 작은 접시에 귀리나 귀리로 만든 쿠키를 담아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꿀 & 우유 

따뜻한 우유에 꿀을 한 스푼 넣어서 마시면, 약간의 당분이 오렉신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오렉신은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으로, 수치가 높으면 각성 상태에 이릅니다. 또한, 유제품은 멜라토닌을 증가시키는 칼슘이 풍부한데요. 칼슘 결핍은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따뜻한 우유 한 잔은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5. 시금치 

시금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슘이 많아서 멜라토닌의 생성을 도와 수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케일, 상추와 같은 녹색 채소를 섭취하면, 시금치와 동일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불용성 식이섬유를 제공하며, 소화계를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고, 가스와 팽만감 문제를 감소시켜 편안한 잠자리를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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