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찬물로 샤워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6가지



     

    무더운 여름에 찬물로 샤워하는 행동은 생각보다 큰 용기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에 비해서 온도에 적응하기는 쉽지 않지만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 촉진 및 집중력 강화, 피부 진정, 우울증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찬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로 샤워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6가지를 확인하세요.

     

    찬물로 샤워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6가지



     

    1.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어 단어 중 하나일 정도로 여러 사람들이 겪고 있는 증상인데요. 만병의 근원으로써 몸도 긴장하게 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완화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온도 테라피가 스트레스와 불안 증세를 억제하기 때문에 찬물 샤워는 신체를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체중 감량 

    신체가 차가울 때 우리 몸은 원래의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항상성이 발휘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칼로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찬물 샤워 후 떨어진 체온은 지방의 신진대사율을 올리기 때문에 칼로리를 태우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킵니다.

     



     

    3. 혈액순환 촉진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되며, 순환계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고, 부종이나 하지정맥류, 통증, 비만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온도의 변화를 통해 찬물로 샤워를 진행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며, 피가 피부에서부터 장기까지 원활하게 전달됩니다.

     



     

    4.. 집중력 강화 

    따뜻한 물은 진정 효과가 있어서 잠에 들게 만드는 것처럼,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은 그 반대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데요. 찬물로 샤워를 하면 잠에서 완전히 깨기 때문에 업무 집중력이 높아지며, 각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졸음을 쫓고, 집중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찬물로 샤워하면 좋습니다.

     



     

    5. 피부 진정 

    노화를 방지하고,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중요한데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습관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면에 찬물 샤워는 모공을 막아주기 때문에 열린 모공 사이로 기름이나 노폐물이 끼지 않게 되는데요.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추천글  방전된 건전지 30초 만에 되살리는 방법

     



     

    6. 우울증 개선 

    찬물로 하는 샤워는 말초 신경 말단에서 뇌로 전기 자극을 보내기 때문에 우울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우울증이나 불안증 등으로 생길 수 있는 정신 건강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찬물 샤워로 기분을 전환하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