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 차를 매일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6가지


루이보스 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데요. 남아공의 작은 산맥인 시더버그에서 재배되는 잎으로 만들어지는 차로써 수세기 동안 남아공 사람들에 의해 소비되며 사랑받았고, 미국 및 유럽 등 세계 곳곳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루이보스 차는 깔끔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주 마시면 좋은데요. 루이보스 차를 매일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6가지를 소개합니다.



루이보스 차를 매일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6가지


1. 치아 및 뼈 건강 향상 

루이보스에서 발견되는 망간이나 칼슘 등은 치아와 뼈의 밀도를 높이는 중요한 효소를 몸 구석구석으로 보냅니다. 또한, 이러한 미네랄은 손상된 뼈 조직의 복구를 빠르게 이루어지게끔 돕는데요. 루이보스 차를 자주 섭취하면, 치아 및 뼈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활성산소 제거 

루이보스 차의 가장 큰 효과 중 하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인데요. 폴리페놀은 천연 항바이러스 및 항박테리아 작용 등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손발 저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불면증 완화 

카페인에 대한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루이보스는 자연적인 차로써 카페인이 없으며, 불면증을 겪거나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데요. 카페인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중독 증세를 일으키는 물질로써 카페인을 줄이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심장 혈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모발 건강 향상 

루이보스에는 아연 외에도 칼슘, 구리, 칼륨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 성분들은 모발 건강을 튼튼하게 만들고,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성장을 방해하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요.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피부 개선 

루이보스 차에 함유돼 있는 알파하이드록시산과 아연은 피부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 물질들은 염증, 홍반, 여드름 및 주름을 줄여주며, 피부가 건강하고 젊어 보이게끔 만들어줍니다. 또한, 풍부한 항산화물질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호흡 개선 

루이보스 차를 마시면, 기관지 확장 및 폐로 공기 흐름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호흡을 개선하면, 혈압은 낮아지고, 심혈관계 건강이 향상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