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을 물리치는 데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식품 5가지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무더위에 따른 건강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신체의 열을 내려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오이, 메밀, 오미자, 참외, 수박 등의 식품 섭취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갈증을 느끼기 전에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폭염을 물리치는 데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폭염을 물리치는 데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식품 5가지


1. 오이 

여름철에는 가벼운 탈수증조차도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물 대신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없다면, 체내 수분 유지를 위해 오이를 간식으로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도 뛰어나 피부를 진정시키고, 붓기를 완화시킵니다.



2. 메밀 

메밀은 글루텐이 없는 식물 공급원으로써 영양이 풍부하고 다양한 건강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인데요. 찬 성질을 띠며, 체내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여름에 특히 인기가 많은 식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메밀은 섬유질이 많아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소화관을 통해 이동하며, 장의 근육 수축을 자극하는 연동 운동을 자극합니다. 이 외에도 콜레스테롤 조절, 심장 건강 증진, 혈압 조절, 체중 관리 등에 도움이 됩니다.




3. 오미자 

신맛, 단맛, 짠맛, 쓴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오미자라고 불리는데요. 열을 내리는 효과가 탁월하여 진정제로 작용하며, 비타민 A 및 C,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또한, 간 기능 향상 및 신체의 해독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혈압을 조절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참외 

여름 대표 과일 중 하나인 참외는 더위에 지친 몸에 수분을 공급하며, 과당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칼륨, 엽산, 비타민 C를 포함하여 베타카로틴이라 불리는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조기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미용 및 심장질환 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5. 수박 

수박은 92%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탈수를 방지하고, 세포를 재생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박은 몸에 필요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 외에도 노화 예방 및 혈관 이완, 독소 배출, 항암 효과, 함영증 효과 등 다양한 건강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