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파슬리'의 숨겨진 효능


영양가가 높고, 비타민이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마법의 가루로 불리는 파슬리는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서 먹을 수 있는 허브인데요. 파슬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당뇨 예방 및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항암 효과, 피부 개선 등의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파슬리'의 숨겨진 효능 6가지를 소개합니다.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파슬리'의 숨겨진 효능


1. 관절 통증 완화 

파슬리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은 관절의 염증을 제어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염의 증상과 관련이 있는 요산 제거 과정을 빠르게 촉진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B, C, K 및 칼슘 등은 뼈의 건강을 향상시키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당뇨 예방 

파슬리와 같은 자연 발생 영양소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제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파슬리 100그램에는 천연 물질인 미리세틴 성분을 약 8mg 정도 함유하고 있으며,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피로회복 

파슬리에는 철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빈혈 환자가 먹기에도 좋은데요. 파슬리 2큰술에는 철분 일일 권장 섭취량의 2% 정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각종 요리 위에 파슬리를 뿌려 섭취하면, 철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웅믈 주며,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뻣뻣한 근육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4. 면역력 강화 

파슬리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물질 등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활성 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노화에 대항하며,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항암 효과 

파슬리는 암에 대항하는 화합물이 풍부한데요. 세포를 손상시키고 암이나 다른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DNA를 보호하며, 신체의 암세포가 확산 및 이동하기 전에 활성 산소를 파괴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6. 피부 개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신체에서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며, 신장과 간을 정화하는 파슬리는 몸의 기능을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 및 피부 톤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