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깨진 아이섀도우 새것처럼 다시 굳히는 방법

    깨인 아이섀도우 집에서 살리기

    아이섀도우나 파우더, 쉐딩 제품 등은 작은 충격에도 쉽게 깨지는 단점이 있어요. 특히 여행시 캐리어에 넣어서 이동하면, 너무 쉽게 깨지고 부서지더라구요. 오늘은 이렇게 쉽게 부서지고 깨지는 아이섀도우 다시 굳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이섀도우 복구 시 준비물

    깨진 아이섀도우 복구시 준비물은 스킨, 화장솜, 실핀 입니다.

    깨진 아이섀도우 복구하는 방법

    깨진 아이섀도우는 실핀을 가지고 더 잘게 뿌셔주세요. 거의 가루를 낸다는 느낌으로 깨부수어 주세요.

    실삔으로 작은 입자가 되도록 으깨주세요. 큰 입자가 뭉쳐있지 않도록 골고루 으꺠주는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 정도의 크기로 하시면 되세요.

    그 다음 화장솜에 스킨을 적셔줍니다. 너무 많이 적시지는 마시고 스킨을 머금을 정도로 촉촉하게 적셔주세요. 그리고 알콜이 많이 함유된 스킨일 수록 섀도우를 다시 굳히는 데 효과가 좋답니다. 일반스킨도 가능하긴 해요!

    스킨을 적신 화장솜을 잘게부순 섀도우 위에 놓고 꾸욱 눌러주세요. 압착하듯이 손으로 꾹 눌러주면 입자의 밀도가 높아지면서 다시 단단하게 뭉치게 돼요.

    섀도우가 다시 단단하게 뭉친 게 보이시나요? 손으로 꾹 눌러 힘을 줬더니 깨진 섀도우가 금방 복구되었어요. 주변에 떨어진 가루를 닦아내주세요.

    당연히 새제품처럼 곱게 뭉쳐진 것은 아니지만, 이정도면 손이나 브러쉬로 슥슥발라서 메이크업 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새로산 섀도우가 깨지면 너무 아까운데, 버리지 마시고 꼭 스킨으로 굳혀서 복구시켜보세요.

    그리고 여행 짐쌀 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런 섀도우, 쉐딩, 파우더처럼 잘 깨지는 화장품 위에 화장솜을 폭신하게 얹은 후 캐리어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충격이 가해져도 화장솜이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답니다!

    추천글  한 번쯤 꼭 가볼 만한 신사동 동네 빵집 BEST 7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