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구매 후기 및 손목통증 줄이는 방법

    버티컬 마우스 구매 배경

    많은 분들이 핸드폰, 컴퓨터 등 장시간 사용으로 손목 통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목이 꺽여서 손목에 압박을 가하게 되서 그 결과 손목 통증이 생기게 되는대요. 저도 작년부터 컴퓨터작업 후 손목 통증이 생겨 이를 완화하기 위해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로지텍 LIFT 버티컬 마우스 정보

    • 가격:79,000원
    • 무게: 125g
    • 버튼 수: 6개(왼쪽/오른쪽 클릭, 뒤로/앞으로, 가운데 버튼, 가운데 클릭이 가능한 스크롤 휠)
    • 연결 유형 : Logi Bolt USB 수신기/ Bluetooth를 통한 무선연결
    • 배터리 유형: AA 배터리 1개(포함)
    • 배터리 수명: 최대 24개월

    로지텍 LIFT 버티컬 마우스 사용 후기

    1. 휴대 편리하며 디자인 예쁨
    로지텍의 LIFT 버티컬 마우스는 크기가 다소 작은편으로 손이 작은 분들이나 여성분들을 위한 버티컬 마우스입니다. 크기가 아담해서 휴대용으로도 무리가 없어요. 노트북을 자주 휴대하시는 분들도 가지고 다니기 편합니다. 디자인도 다른 버티컬 마우스들보다 귀엽고, 블랙, 화이트, 핑크라는 다양한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색상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2. 쉬운 조작 및 빠른 적응 가능

    버티컬 마우스를 처음 사용하면 아무래도 일반 마우스와 조작 방법이 달라서 사용이 어렵지 않을지 걱정되었어요. 그런데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는 생각보다 조작이 쉽고 간단해서 저는 하루만에 적응했답니다. 일반 마우스 앞쪽에 달린 클릭/오른쪽 마우스 버튼과 휠이 우측 측면으로 옮겨 했을 뿐 일반적 작동 원리는 같아요. 저도 금방 적응했을 정도면 여러분들도 몇시간만 써보시면 금방 적응하실 거에요.

    3. 손목통증 완화에 도움

    버티컬 마우스는 일반 마우스보다 많게는 3~4배정도 비싸서 사고나서 후회하진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어요. 그래서 구매를 잠깐 망설이기도 했어요. 제가 6개월 동안 써본 결과 일반 마우스보다 손목통증은 확실히 덜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손목이 꺽이지 않으니 손목 압박이나 긴장이 덜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버티컬 마우스라 하더라도 손목과 손가락에 무리가 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저는 버티컬 마우스를 쓰다보면 새끼손가락에 자꾸 힘이 들어가서 아프더라구요.

    추천글  축축한 신발 해결하는 신발 제습제 만들기

    마우스 손목통증 줄이는 방법

    버티컬 마우스가 손목통증 완화에 일부 도움이 되긴 하지만 궁극적 해결방안은 아니에요. 그래서 버티컬 마우스 사용과 더불어 몇가지 방법을 병행하시면 손목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1. 마우스는 긴장풀고 가볍게 잡기

    우리는 마우스를 사용할 때 무의식적으로 손과 손가락에 힘이 들어갑니다. 클릭하지 않더라도 잡고만 있는 상태에서도 힘이 많이 들어가있어요. 이렇게 긴장 상태로 손에 힘을 계속 주게되면 손목 압박도 심해지고 손가락 통증도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손에 긴장에 풀고 마우스를 가볍게 쥐어주세요. 손목 뿐 아니라 손가락에도 힘이 계속 들어가는데 저는 계속 의식하면서 힘을 풀어주려고 해요.

    2. 마우스 손목받침대 사용하기

    맨바닥보다 손목 받침대를 깔고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목에 무리가 덜 갑니다. 손목 받침대를 받치면 손목이 손과 수평을 이루어 꺽이는 부분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손목이 더 편하고 손목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반드시 중간에 휴식시간 갖기

    장시간의 컴퓨터 작업 또는 핸드폰 사용 시에는 반드시 중간 중간 휴식을 갖고 손에 긴장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작업중이더라도 마우스를 쓰지 않을 때는 마우스에서 손을 떼어 편안하게 내려놓는 게 좋습니다. 마우스를 긴장 상태고 힘주어 잡고있는 것 자체가 손목과 손가락에 무리가 가기 때문입니다. 휴식시간에는 핸드폰 사용도 자제하며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