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리태콩물두유 효능 및 직접 마셔본 후기

    서리태콩물두유 구매 계기

    요즘 단백질 보충에 초점을 맞춰 식단을 구성하고 있어요. 식물성 단백질이 가장 많은 게 콩이잖아요. 콩을 직접 사서 먹어본 적이 없는데, 아무래도 콩을 가장 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이 두유인 것 같아요. 콩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다는 서리태콩물두유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포스팅에 나온 제품은 제가 검색을 통해서 선택하고 구매한 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서리태 탈모 예방 효과

    서리태가 탈모의 치료제는 아니지만, 일부 연구들에 따르면 서리태가 탈모 예방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서리태는 두피 건강 및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서리태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A, 미네랄 등이 다양한 영양소와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두피의 혈액순환과 모발의 성장을 유도하여 탈모 예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서리태

    사실 서리태두유를 구매할 때 탈모 예방용 겸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도 구매했는데요. 현대인이 주로 섭취하는 일반적 식단을 보면 단백질 권장량을 다 채우기가 힘듭니다. 닭가슴살을 챙겨먹고 있지만 그걸로는 턱없이 부족해요.단백질 쉐이크를 먹지 않는 이상 일일 섭취량인 70~80g을 채우기 힘들더라구요.

    서리태가 일반 콩 중 단백질 함유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콩은 조리방법에 따라 단백질 함량이 서로 다른데 삶은 콩>볶은 콩>생  콩 순서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있다고 해요. 콩물두유은 서리태를 삶아 갈아낸 것으로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라고 생각되어 구매하게 되었어요.

    서리태콩물두유 구매 후기

    후아유 서리태콩물두유

    용량: 190ml
    가격: 10개입 31,000원
    열량: 80kcal
    원료: 국산 서리태 100%
    유통기한: 12개월
    보관: 상온 가능

    서리태 두유를 서칭해보면 꽤 많은 쇼핑몰이 뜨는데 저는 가장 유명해 보이는 후유아 라는 브랜드에서 구매했어요. 다양한 브랜드의 서리태 두유 제품이 있으니 가격 및 영양성분 등을 개인의 기호에 맞게 구매하세요. 되도록 국산 서리태 함량이 높은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한포씩 들어있어서 가지고 다니기도 편하고 보관도 위생적이에요. 상온 보관이 가능해서 여러개 사서 쟁여놓기도 좋습니다.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한 포에 190ml 용량이고 칼로리는 80kcal로 낮아요. 대신 포만감이 있고 든든해서 다이어트 간식 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추천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최고의 식품 6가지

    원료는 100% 국산 서리태에요. 당류는 0이고 단백질 함량은 12g으로 하루 권장량의 22%가 들어있어요. 닭가슴살 1팩이 하루 권장량 40%정도인데 두유 한팩에 22%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식이섬유도 꽤 많이 들어있네요. 단지 나트륨이 생각보다 함량이 많긴 합니다.

    내용물은 걸쭉하고 갈은 콩 알갱이가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있어요. 아주 고소한 맛이 나서 달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어요. 국수삶아서 콩물을 부으면 서리태 콩국수가 된대요. 걸쭉한 콩물두유라 그렇게 해먹어도 충분히 맛있는 콩국수가 될 거 같아요.

    온라인으로 식품은 잘 안사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구매였어요. 단백질만 꾸준히 섭취할 수 있다면 서리태콩물두유를 계속 마셔볼 생각입니다.

    서리태두유 섭취 시 주의사항

    1. 알러지 반응: 서리태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경우, 섭취 시 심각한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서리태를 섭취하는 경우에는 적은 양으로 드셔보시고 알러지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적절한 섭취량 유지: 과도한 양의 서리태 섭취는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서리태 하루 권장 섭취량인 약300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타 약물 복용시 과도한 서리태 섭취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치의와 상의한 후 섭취하세요.

    3. 다른 식물성 보충제와 함께 섭취하지 않기: 다른 식물성 보충제를 함께 복용하는 경우 영양 과다 섭취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