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쓰레기통에서 나는 냄새 잡는 법

    여름만 되면 쓰레기통에서 나는 냄새~! 쓰레기통 열때 마다 항상 고민이었는데요. 쓰레기통 냄새는 잡을 수 없는걸까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꿀팁을 소개해드려요.

    청결한 쓰레기통 유지하기

    꿀팁을 소개하기에 앞서,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게 있는데요. 바로 쓰레기통을 깨끗이 세척하는 것이랍니다. 너무 기본적인 얘기이기도 한데요. 청소를 하다보면 휴지통 세척을 간과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휴지통 안쪽까지 물로 세척을 안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휴지통 안쪽 통을 세제묻힌 수세미로 박박 닦아주세요.

    그리고 놓치기 쉬운 부분이 바로 휴지통 뚜껑 안쪽인데요. 여기에는 각종 먼지나 쓰레기 잔여물이 묻어서 냄새가 쉽게 나기 때문에 꼼꼼하게 세척해줘야 한답니다.

    물론 쓰레기통을 자주 비워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쓰레기통 자체에서 냄새가 난다면 너무 불편하겠죠?

    가글을 바닥에 뿌려주기

    여름철 풍기는 쓰레기통 냄새, 비법은 바로 쓰다 남은 가글, 즉 구강청결제입니다. 집에 다들 가글 하나쯤은 있으시죠? 가글은 보통 입안을 헹구어 상쾌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죠. 구강 청결제에 들어있는 멘톨 등의 성분이 향균작용을 하고 퀴퀴한 냄새를 잡아주기 때문에 쓰레기통 냄새 퇴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쓰레기통 안쪽에 키친타올을 2장정도 깔아줍니다.

    그러고나서 구강 청결제를 키친타올이 젖을 만큼 부어주세요. 이렇게 하고난 뒤 쓰레기 봉투를 깔아줍니다.

    여름철 올라오는 쓰레기통 냄새가 불편하시다면 가글을 활용해 해결해보세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쓰레기통 자체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도 무척 중요하답니다. 쓰레기 통 자체에 냄새가 이미 심하게 배었다면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추천글  화장실 세면대 청소 정말 간단하게 하는 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