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여름철 싱크대 배수구 악취 제거하는 방법

    여름철 싱크대 배수구 악취

    여름철에는 신축 아파트도 배수구 냄새를 피해갈 수 없는데요. 여름이 되면 세균이 증식하면서 싱크대나 세면대의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죠. 물론 관리 상태가 안좋은 주택의 경우는 계절 상관없이 악취가 나는 경우도 더러 있어요. 오늘은 싱크대에서 스멀스멀 올라오는 악취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름철 싱크대 배수구 악취 제거하는 법

    준비물

    얼음틀, 물, 식초

    1. 싱크대 악취 제거에 앞서 싱크대 배수구는 그때그때 음식물 찌꺼기를 없애주시고 배수통 및 배수구 안쪽은 주기적으로 닦아주는 게 기본이에요. 음식물 찌꺼기가 계속 껴있으면 냄새가 빠질 수가 없답니다.

    2. 얼음틀을 준비해주시고 물:식초 1:1 비율로 섞어주세요. 이렇게 식초를 희석해 얼음을 얼리면 얼음틀 살균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얼음에도 상당히 많은 세균이 번식하고 있는 거 알고 계시죠? 따라서 여름철 자주 쓰는 얼음틀도 주기적으로 식초를 희석해 살균해 주세요.

    3. 꽝꽝 얼린 식초얼음을 배수구 통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얼음이 모두 녹을 때까지 싱크대는 사용하지 마세요.

    4. 식초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난다면 배수구 뚜껑을 덮어서 식초 냄새를 차단해주세요.

    여름철에 싱크대를 깨끗하게 관리해도 계속 올라오는 악취가 고민이셨다면 식초 얼음으로 깔끔하게 해결해보세요. 물론 아시다시피 이 방법이 영구적인 것은 아니여서 주기적으로 해주셔야 해요. 특히 여름엔 세균 번식이 더 활발하므로 식초 얼음을 넣는 방법을 통해 항균과 악취 제거, 두가지 효과를 모두 가져가세요!

    추천글  사과 껍질의 의외의 활용법, 사과 껍질 활용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