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유해성분 없는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모기 퇴치에 좋은 계피

    계피에는 모기가 싫어하는 기피 성분이 들어 있어 모리 퇴치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아무래도 화학제품이 들어간 모기 퇴치제는 안심하고 쓰기 힘들더라구요. 집에서 직접 계피로 만든 천연 모기 퇴치제로 올 여름 모기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요!

    계피로 만드는 천연 모기 퇴치제 준비물

    모기 퇴치제 만들 때 필요한 것은 시나몬 스틱, 뚜껑있는 유리병, 소독용 에탄올이에요.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드는 방법

    계피는 한번 물에 씻어서 키친타올을 깔고 말려주세요. 빨리 말리고 싶다면 드라이기 더운 바람을 쏘여서 시간을 단축시키세요.

    계피 스틱의 물기가 모두 마르면 유리병에 계피 스틱을 넣어주세요. 그 다음 계피스틱이 충분히 잠길만큼 소독용 알콜을 부어줍니다.

    뚜껑을 닫고 최소 4~5일 동안 숙성시켜 주세요. 2주일까지 숙성시키는 방법도 있던데 저는 상온에 놔두니 4일차 정도에도 계피의 진한 향이 충분히 우러나오더라구요. 에탄올이 진한 갈색이 돼야 합니다.

    계피 향이 충분히 우러져 나오면 계피 스틱은 제거해주세요.

    스프레이용 공병에 계피 우린 알콜과 증류수를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퇴치제를 금방 사용하실거라면 증류수 말고 물을 한번 끓인 후 식혀 사용하셔도 돼요.

    이렇게 만든 퇴치제는 모기가 잘 들어오는 창틀이나 현관문 쪽에 수시로 뿌려주세요. 참고로 옷에 뿌리면 얼룩이 남을 수도 있어서 옷이나 피부에 직접 뿌리지는 말아주세요.

    추천글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비우는 천연 변비약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