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옥수수 알갱이 쉽게 분리하는 법

    옥수수 몸통에 올망졸망 달린 옥수수 알갱이, 그냥 먹기엔 문제가 없지만 옥수수를 요리재료로 사용하려면 한알씩 떼어내야하는데요. 한알한알씩 떼어내기가 그냥 떼어내기가 보통 일이 아니죠. 

    오늘은 힘 안들이고 옥수수 알갱이 후두둑 떼어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으로 하시면 통조림 옥수수 없어도 근사한 옥수수 요리가 가능해요.여름이 제철인 옥수수, 알갱이 쉽게 분리하여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세요.

    우선 양손에 힘을주어 옥수수를 반 부러뜨리세요.

    칼을 이용하는 방법

    첫번째는 칼을 이용해 옥수수 알을 한꺼번에 잘라주는 방법이에요. 옥수수를 세로로 세우고, 위쪽에서부터 칼을 넣어서 옥수수알을 썰면서 내려옵니다. 이 방법이 옥수수 알갱이 분리하는 데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랍니다.

    옥수수 알갱이를 잘라낼 때 최대한 칼을 옥수수 몸통에 가까이 대고 썰어주세요. 그래야 옥수수알갱이가 알뜰하게 분리된답니다. 

    포크를 이용하는 방법

    포크를 옥수수 아래쪽에서부터 끼워넣어 알갱이를 떼어보세요. 남는부분 없이 아주 깔끔하게 옥수수 알갱이를 몸통에서부터 분리할 수 있답니다.

    포크를 끼워넣은 다음 살짝 들면 옥수수 알갱이들이 들려서 떼진답니다. 다만 포크가 날카로우니 손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며 알갱이를 분리해 주세요.

    젓가락을 이용하는 방법

    마지막은 젓가락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요령만 어느정도 익히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젓가락을 옥수수줄 사이에 비집어 끼워주세요. 

    그리고 약간 힘을주어 옆쪽으로 비틀어주면 옥수수알이 후두둑 떨어진답니다. 젓가락을 사용해서 떼낼 때는 옆 공간이 비어있어야 떼내기 수월해요. 한줄정도 미리 떼넨 후 이 방법을 써주세요. 

    옥수수 알갱이 분리하는 방법, 생각보다 너무 쉽죠? 이 방법들로 이제는 힘도 아끼고, 시간도 단축해보세요. 이제는 옥수수 통조림 말고 싱싱한 옥수수로 요리 해봐요~!

    추천글  탈모 위협하는 지루성 피부염 극복 방법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