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우유 못마시는 사람이 먹으면 좋은 오트밀크 효능

    우유 대체품으로 각광받는 오트밀크 귀리우유

    우유를 먹으면 배아픈 유당 불내증환자들이 많은데요. 저도 그 중 한 명이에요. 저는 두유를 먹어도 가스가 차고 속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대안을 찾던 중 요즘 마트에 자주 보이는 오트밀크, 귀리우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오트밀크는 귀리에서 추출한 식물성 음료로 우유를 소화못하는 유당불내증 환자나, 채식주의자들이 우유 대체품으로 선택할 수 있답니다.

    오트밀크의 효능은?

    1.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수용성 섬유질 베타글루칸을 함유해서 귀리 우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 감소
    2. 귀리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소화와 장운동을 촉진
    3.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현상을 방지하며 혈당 조절에 도움
    4.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각종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 영양학적 측면에서 우수 등

    오트라떼로 오트밀크 즐기기

    스타벅스 라떼 옵션에서도 오트밀크가 선택가능한데요. 얼마전부터 두유 대신 오트밀크로 계속 변경해서 먹고 있어요. 알고보니 두유도 콩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소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가스가 찰 수도 있다 하더라구요.

    하지만 오트라떼로 변경 후 소화불량이나 가스차는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어요. 또한 오트라떼는 커피맛을 많이 해치지 않으면서 소화도 잘되서 라떼로 먹으면 정말 좋습니다. 두유라떼는 두유 맛이 너무 강해서 이게 커피인지 두유인지 헷갈렸다면, 오트라떼는 고소함이 조금 더 가미될 뿐 커피와 잘 어우러졌어요.

    오트라떼 만드는 법

    커피 머신을 이용해 커피 샷을 내려줍니다. 취향껏 1~2샷을 준비해주세요.

    우유 대신 오트밀크를 취향에 따라 넣어 드시면 좋아요. 커피양과 오트밀크가 1:2 혹은 1:3 사이가 되도록 하면 적당합니다. 맛을 보시고 조절해주세요.

    얼음을 가득 넣으면 시원한 오트라떼 완성! 집에서도 쉽게 오트라떼를 즐겨보세요.

    추천글  내 몸이 보내는 카페인 과잉 섭취의 경고 신호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