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방 후드 누런 기름때 제거하는 방법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하기

    주방 후드에 끼인 기름때는 볼때마다 거슬려요. 그런데 막상 청소하자니 귀찮고.. 이번 주말에 마음 먹고 가스레인지 후드를 분리해서 씻어봤어요. 청결하게 음식을 만들려면 주방 후드 관리를 잘 해줘야 한다고 해요!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 준비물

    주방 후드 청소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베이킹 소다, 식초, 청소용 솔(칫솔 등), 뜨거운 물 이에요.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하는 방법

    주방 후드는 싱크대에 놓고 마른 상태에서 베이킹 소다를 뿌려주세요. 누렇게 기름때가 끼인 부분 위주로 베이킹소다를 충분하게 뿌려주세요.

    그 다음 식초를 부어줍니다. 이때도 역시 기름때가 많이 끼인 부분은 식초를 넉넉하게 부어주세요.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반응하며 부글부글 거품이 올라와요.

    포트에 뜨거운 물을 가득 끓인 후 후드 위에 부어주세요. 혹시 기름때가 너무 오래되서 잘 안지워진다 하시면, 후드가 들어갈 만한 큰 쟁반같은 곳에 후드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1시간정도 불려주세요.

    후드를 충분히 불렸으면 안쓰는 칫솔로 구석구석 닦아내어 기름때를 제거해줍니다.

    솔질을 해서 기름때를 모두 벗겨낸 후 물을 부어서 세제를 깨끗하게 씻어내주세요.

    물기가 잘 빠지도록 한 후 마른 행주로 꼼꼼히 닦아서 다시 끼워줍니다. 후드 깨끗해진 것 보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주방 가스레인지 후드 기름때 청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후드 청소한지 오래되셨다면 이 방법으로 기름때 싹- 제거해 보세요.

    추천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가볼 만한 라면 맛집 4곳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