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폭염 물리치는 열 내리는 음식 5가지


폭염이 지속되는 날씨에는 체온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피부 온도가 상승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노화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수분이 풍부하면서 찬 성질을 띠는 음식을 잘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몸의 열기를 내려줄 수 있는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1. 오이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고 찬 성질을 띠며, 갈증 해소 및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진정시키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탄력을 향상시키며, 붓기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메밀 

메밀은 체내 열기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여름에 특히 인기가 많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글루텐이 없는 식물 공급원으로써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합니다.




3. 수박 

수분이 풍부한 수박을 섭취하면서 더운 열기를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갈증을 해소하고, 탈수를 방지할 수 있으며,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리코펜이나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4. 오미자 

열을 내리는 효과가 탁월한 오미자는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비타민, 단백질,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신체의 해독 기능을 향상시켜 면역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참외 

참외는 수박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로써 더위에 지친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탈수를 예방하고, 햇빛으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며,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또한, 참외의 비타민 C는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과당은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