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가늘어질 때 꼭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서 고민이거나 탈모를 예방하고 싶다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의 생활습관의 변화도 필요한데요.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에 의한 손상도 조심해야 합니다. 검은콩, 시금치, 달걀, 다시마, 렌틸콩 등 모발 건강을 위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1. 검은콩 

검은콩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모근이 약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B 성분이 모발의 윤기 및 탄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2. 시금치 

시금치와 같은 녹색 채소도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단백질, 비오틴,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머리에 윤기를 더해줄 수 있는데요. 비듬을 개선하고, 두피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3. 달걀 

달걀 노른자에서 발견되는 비오틴 성분은 머리카락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달걀의 단백질 및 비타민 성분은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하는데요. 모낭에 충분한 양의 산소를 공급하고, 지루성 피부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다시마 

해조류인 다시마에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단백질, 요오드, 철, 칼슘, 아연, 실리카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고, 모발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렌틸콩 

렌틸콩은 대표적인 슈퍼 곡물로써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끊어지는 현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모발 건강에 효과적인 단백질을 포함하여 비오틴, 아연,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두피 케어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채식주의자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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