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수록 근육을 불끈하게 만드는 음식 5가지


근육량은 건강을 나타내는 수치와도 같은데요. 건강을 관리하고,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지키기 위한 운동과 함께 근육 생성 및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블루베리, 아보카도, 시금치, 연어, 퀴노아 등의 음식이 도움이 되는데요. 다양한 영양분을 신체에 공급하며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블루베리 

근육의 빠른 회복을 돕는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운동 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강력한 항염증제로써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고, 염증성 질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 분해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아보카도 

칼륨을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아보카도는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 C,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염증에 대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를 향상하고, 지방의 합성을 막아줍니다. 이 외에도 혈당 조절 및 콜레스테롤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3. 시금치 

시금치에 풍부한 아르기닌은 성장 호르몬을 생산하는 뇌하수체를 촉진하며, 질산염은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항염증 효과가 있어서 체내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 조절 및 기분 개선, 뇌 건강 향상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연어 

근육통을 회복시키고, 근육의 손실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연어에는 단백질을 포함하여 마그네슘, 셀레늄, 오메가 3 등의 성분이 있는데요. 근육 생성을 돕고, 중성 지방을 낮추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 염증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5. 퀴노아 

고단백 음식인 퀴노아에는 비타민 E를 포함하여 마그네슘, 엽산, 철분, 식이섬유, 칼슘 등 근육 생성에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있는데요. 신체에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염증이나 만성질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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