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한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 좋은 음식 5가지


기분이 처지고 우울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산책을 하거나 걸으면서 햇볕을 쬐며, 충분한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우울증 개선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 시금치, 호두, 아보카도, 카카오 닙스 등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기분 및 스트레스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트립토판이 체내에서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포함하여 콩, 두부, 견과류, 씨앗류, 생선 등에 포함된 트립토판을 섭취하면, 기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시금치 

시금치에는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우울증에 대항하는 엽산과 불안증 완화에 효과적인 마그네슘까지 기분 전환 영양소가 듬뿍 담겨 있습니다. 또한, 아연 결핍으로 인한 우울증에 대항할 수 있는 충분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호두 

건강에 효과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된 호두는 우울증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호두의 오메가 3 성분을 섭취함으로써 필수 지방산을 보충하고, 뇌세포를 활성화해 도파민 및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며,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하고, 우울증을 감소시키며, 기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E, 칼륨 등의 성분도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우울증에 대항할 수 있습니다.




5. 카카오 닙스 

카카오 닙스는 세로토닌 및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스트레스 완화와 기분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뇌의 신경을 조절하고, 정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