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라인을 못생기게 만드는 나쁜 습관 5가지


하체 라인이 점점 못생기게 변한다면,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리를 자주 꼬거나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습관,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거나 과식하는 습관 등으로 인해 상체에 비해 하체에 유독 살이 찌거나 자주 붓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체 라인을 못생기게 만드는 나쁜 습관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다리 꼬는 습관 

자신도 모르게 다리를 계속 꼬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골반이 뒤틀리거나 척추가 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체형이 변할 수 있으며, 몸매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에 압력이 증가하여 붓거나 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2. 한 자세로 오래 앉는 습관 

오랜 시간 한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 다리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질 수 있기 때문에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의 근육이 약해지거나 혈액순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가 저리거나 부종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바꿔주거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발 모아서 걷는 습관 

다리가 휘거나 못생겨지는 것은 걷는 습관과 연관이 있는데요. 흔히 오다리라고 불리는 체형은 발을 안쪽으로 모아서 걷는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무릎이 안쪽으로 꺾기는 힘을 받아서 서서히 체형이 변할 수 있는데요. 발을 모아서 걷는 습관을 고치고, 의식적으로 허리를 펴고, 바른 자세로 걸어야 합니다.



4. 나트륨 과다 섭취 습관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는 습관은 다리를 굵게 만드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요. 나트륨이 체내에 과다하게 공급되면, 몸이 붓거나 지방이 빠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권장 섭취량인 2,000mg를 넘지 않도록 주의하고, 채소나 과일 등을 섭취하여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5. 과식하는 습관 

식욕을 조절하지 못하고 과식을 하는 경우, 식후 스트레스 장애가 나타나거나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체 비만도 예외는 아닌데요. 식탐을 줄이고, 운동을 통해 체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