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피부 노화를 효과적으로 막는 ‘동안’ 음식 5가지



     

    피부 노화가 나이에 비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면, 생활습관 혹은 식습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금치, 피스타치오, 토마토, 블루베리, 브로콜리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 피부 노화를 효과적으로 막는 ‘동안’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시금치 

    시금치는 제아잔틴,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데요. 피부 주름을 포함하여 노화와 관련된 시력 감퇴 등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의 항염증 효과는 피부 자극이나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에는 비타민 E, 루테인, 망간, 단백질, 구리, 인 등을 포함하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를 젊고 아름답게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는 동안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식으로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가 붉은색을 띠는 이유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맑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피부 속 콜라겐 수치를 조절하며, 주름을 막는 효과가 있는데요.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에 가득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비타민 C와 함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산화성 손상을 예방하고, 콜라겐 파괴를 막으며,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 노화 및 피부 주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 C 등의 항산화 물질은 노화 진행을 느리게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유전적 변화를 예방하며,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관리하도록 돕습니다.

    추천글  알면 반드시 도움되는 음식 보관 꿀팁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