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심장 지키는 식품 5가지


신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수록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관리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 강황, 호두, 양배추, 체리 등과 같은 식품이 효과적인데요.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심장 지키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양파 

양파에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혈전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혈류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하면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고,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며,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염증에 대항합니다.



4. 양배추 

양배추의 폴리페놀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준을 관리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으며, 심장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혈소판 형성을 예방하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줄이고, 항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5. 체리 

체리에는 피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체리의 칼륨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