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을 지키면서 면역력 올리는 식품 5가지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요. 특히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신체의 방어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장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면역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면역 기능을 조절하기 때문인데요. 장 건강을 지키면서 면역력 올리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생강 

생강에는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위장 기능을 개선하고, 소화 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복부가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팽만감을 개선하고, 위경련과 관련된 내장 기능의 문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귀리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는 체내 흡수 속도를 느리게 만들기 때문에 건강한 내장 기능을 돕는 효과가 있는데요. 유익한 박테리아를 촉진하고, 담즙의 배설을 자극하는 역할을 합니다.




3. 사과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유해 콜레스테롤 및 중금속의 배출을 돕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몸을 해독시키고, 장을 건강하게 만들며,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양파 

양파의 식이섬유는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음식물을 분해하여 장내에서 움직이도록 하며,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소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고, 내장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5.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에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어서 장내 건강을 향상시키고,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위에서 소화가 천천히 진행되며, 식욕 조절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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