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는 천연 소화제 5가지



     

    음식을 위에서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양배추, 생강, 무, 파인애플, 페퍼민트차 등의 식품 섭취를 통해서 소화를 개선하고, 소화불량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고, 내장 기관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는 천연 소화제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양배추 

    양배추는 소화기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위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며, 궤양으로 인한 출혈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 수를 증가시키는 역할도 하는데요. 소화불량을 포함하여 변비, 위궤양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생강 

    생강은 복부 팽만감이나 소화불량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오래전부터 사용된 식품으로써 과잉 가스를 제거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소화를 돕는 동시에 소화관 근육을 이완시키며, 팽만감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무 

    섬유질이 풍부한 무는 변비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배변 활동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밀라아제 및 디아스타아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소화를 개선하며, 담즙의 생산을 촉진합니다.

     



     

    4.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내장 기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인데요. 위산 및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음식의 분해를 돕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의 식이섬유는 변의 부피를 늘리면서 부드럽게 만들기 때문에 변비를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5.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를 따뜻한 물과 함께 마시면, 소화관 전체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과잉 가스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특히 식후에 마시는 페퍼민트차는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가지의 효능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