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줄이고 심장 지키려면 이것을 섭취하세요


심장과 관련된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고, 심장을 건강하게 지키려면, 콜레스테롤 수치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운동과 식습관을 통해 꾸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아사이베리, 올리브 오일, 양파, 강황, 견과류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 콜레스테롤 줄이고 심장 지키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활성산소를 없애고,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질환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데요. 폴리페놀을 공급하면서 염증 수치를 조절하고, 활성산소를 없애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듭니다.




3. 양파 

까면 깔수록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성 지방을 분해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는데요. 혈류를 개선하며, 심장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또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며,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5. 견과류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 피칸 등의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동시에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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