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중독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방법 4가지


평소 탄수화물 하루 권장량인 300~400g을 초과하여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탄수화물 중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동맥경화나 지방간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생활습관 및 식습관의 개선이 필요한데요. 탄수화물 중독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단백질 섭취 늘리기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단백질로 채우는 것이 좋은데요.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을 더욱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육류나 어패류, 가금류 등에 포함된 단백질 성분은 포만감을 충분히 주기 때문에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인 식사하기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일 수 있으며, 혈당이 떨어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는데요. 끼니 사이에 배가 고프면, 견과류나 달걀과 같은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당지수가 낮은 식품 선택하기 

당지수가 높은 식품의 경우, 혈당이 빠르게 올렸다가 떨어지는 혈당 스파이크 현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음식 섭취 후에도 배가 고프거나 탄수화물을 계속 채우고 싶은 욕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흰밥이나 떡, 탄산음료 등이 당지수가 높은 식품입니다.



4. 운동 시작하기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데요.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 있으며,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