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에 먹으면 효과 좋은 제철 음식 5가지


제철에 먹는 음식은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할수록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무, 삼치, 배, 사과, 홍합 등은 10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으로써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등의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1. 무 

무는 밭에서 나는 인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개선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삼치 

삼치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염증을 낮추고,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심장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위험성을 낮추고, 혈압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3. 배 

식이섬유가 풍부한 배는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배변 활동을 촉진하며, 변을 부드럽게 만들며,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의 펙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4. 사과 

사과는 배와 마찬가지로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되며, 유해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하는데요. 사과의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조기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내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5. 홍합 

홍합에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의 해독 작용을 돕는데요. 간을 해독하며,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철분, 칼륨, 인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돕고, 빈혈을 예방하며, 뼈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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