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를 당장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을 포함하여 무기질, 단백질 등의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육류와 좋은 궁합을 보이기 때문에 식단에 자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아스파라긴산은 피로 해소를 돕고,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데요. 아스파라거스를 당장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숙취 해소 

아스파라거스에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독성으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피로감이나 메스꺼움, 구토, 탈수 등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안구 건강 증진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안구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고, 망막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글루타티온 성분은 백내장, 야맹증 등의 안구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3. 소화 개선 

아스파라거스에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장내 유익균을 증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섬유질은 복부 팽만감을 예방하며, 배변 활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당뇨 예방 

아스파라거스의 항염증 효과는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체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합니다. 따라서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5. 심혈관 건강 향상 

아스파라거스에는 루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균 작용을 하며,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동맥경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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