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이 찌는 것을 막기 위한 5가지 좋은 습관


나이가 들면, 동일한 식습관이나 활동량에도 불구하고 과거와는 다르게 살이 찌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신체 능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서 찌는 나잇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는데요. 나잇살이 찌는 것을 막기 위한 5가지 좋은 습관을 소개합니다.




1. 칼로리 섭취 줄이기

나이가 들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신진대사 속도가 느려지고, 몸속 곳곳에 지방이 쌓이기 시작하는데요. 평소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라서 일주일 단위로 식단을 계획하거나 저녁 늦은 시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근력 운동 시작하기 

체내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한 근력 운동이 필요한데요.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거나 개선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칼로리 소모를 통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 촉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식이섬유 섭취하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하려면,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이섬유는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돕고, 혈관 내 기름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며, 소화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을 줄이면서 단백질이나 식이섬유의 섭취를 늘려야 하는데요. 빵, 흰쌀 등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며 배고픈 상태가 지속되고, 과식이나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포만감을 제공하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5. 동물성 지방 줄이기 

육류를 즐겨 먹는 식습관도 고치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음식들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기 때문에 혈관 내에 지방이 쌓이게 만들고, 순환을 방해합니다. 또한, 심장 질환이나 뇌 질환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동물성 지방 대신 식물성 지방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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