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진정 식품 5가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불안감은 일상생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운동을 꾸준하게 하면서 불안감을 진정시키는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이 좋은데요. 불안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진정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몬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을 포함하여 단백질, 비타민 E, 불포화지방, 칼륨 등이 풍부한데요. 불안감 진정에 도움이 되며,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며,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호박씨 

호박씨에는 마그네슘과 함께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서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며, 불안감을 낮출 수 있는데요. 피로 및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염증 특성으로 인해 독소를 줄이고, 순환을 촉진하며, 심장 건강 증진 및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대추 

대추에는 마그네슘, 칼슘, 칼륨, 철, 인 등의 미네랄 및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피로감을 개선하고, 무기력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불안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활력 증진 및 빈혈 개선, 변비 예방, 뼈 강화 등을 돕습니다.



4. 고구마 

다양한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구마는 주요 미네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스트레스 호르몬의 방출을 조절하고, 피로물질을 억제하며,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항산화 성분을 제공합니다.




5. 렌틸 

렌틸은 마그네슘, 단백질, 철분, 엽산 등의 여러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고, 불안감 및 우울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면역 체계를 개선하며,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