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를 매일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


키위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이자 비타민 A, 엽산, 비타민 E, 비타민 K,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과 섬유질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키위를 자주 섭취하면, 소화 보조 및 면역 강화, 심장 건강 개선, 피부 관리, 수면 촉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키위를 매일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소화 보조 

키위는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한 영양소를 제공하는데요.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섬유질을 공급합니다. 따라서 변의 부피를 증가시키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젖산의 성장을 촉진하고, 대장균 박테리아의 발생을 억제하며, 소화 건강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2. 면역 강화 

키위는 비타민 C를 포함한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는데요.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염증과 질병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항균 및 항진균 작용으로 각종 질병과 맞서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심장 건강 개선 

키위는 비타민 C, 비타민 E, 칼륨 등의 성분과 함께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혈중 지방 성분인 트리글리세리드의 감소를 돕고 억제함으로써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피부 관리 

키위는 콜라겐 합성 과정에 기여하며, 건강한 피부를 만들도록 돕는데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손상을 개선하고, 비타민 E는 잔주름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키위의 항산화 물질은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젊어지게 합니다.




5. 수면 촉진 

키위의 세로토닌은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돕는 물질로써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케르세틴, 카테킨 등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천연 수면 보조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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