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수록 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건강 먹거리 5가지


장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소화불량이나 변비,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귀리, 생강, 그릭 요거트, 사과, 양배추 등은 먹을수록 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먹거리로써 불편한 증상을 완화시키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1. 귀리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내장 기능을 건강하게 만들고, 유익한 박테리아를 촉진하며, 간에서 만든 담즙의 배설을 자극합니다. 장으로 흡수되는 담즙의 양을 줄이고, 유해물질을 제거하며, 유익한 단쇄 지방산의 성장을 향상시킵니다.



2. 생강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강은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생강의 화합물은 과잉 가스를 제거하며,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건강한 박테리아로써 영양소 흡수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사과 

사과에는 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포함되어 있어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영양소 섭취를 극대화하고, 독소를 제거하며,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장의 원활한 움직임을 돕고, 변비나 설사, 기타 위장 장애를 예방합니다.




5.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의 부피를 늘리면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소화 시스템을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키며, 위궤양이나 변비, 소화불량 등을 예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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