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 유지하고 면역력 지켜주는 먹거리 5가지


정상 체온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정상 체온보다 1도만 내려가도 대사 활동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면역력이 떨어지고, 혈액순환 장애나 변비, 무기력감, 비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온 유지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체온 유지하고 면역력 지켜주는 먹거리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생강 

생강에는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체온을 올려주고, 찬 기운을 빼내는 효과가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바이러스 및 세균과 싸우면서 감기와 같은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단호박 

단호박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튼튼하게 만들고, 조기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체온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종 완화 및 피부 건강 개선 효과가 있으며, 소화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모세혈관의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체온이 상승하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침샘 및 위샘을 자극하고, 위산 분비를 촉진하며, 소화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식욕 증진의 효과가 있습니다.



4.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염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체온 상승 및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5. 밤 

밤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요. 혈관 확장 및 혈류 증가에 효과적이며, 혈관이나 동맥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온 유지를 돕고, 소화기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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