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대신 근육을 위해 먹어야 할 식품 5가지


고기를 전혀 먹지 못하거나 좋아하지 않는다면, 고기를 대신하여 근육 생성을 돕고,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은데요. 퀴노아, 두부, 연어, 아몬드, 달걀 등은 단백질을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기 대신 근육을 위해 먹어야 할 식품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퀴노아 

퀴노아는 고단백질 음식으로써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엽산, 마그네슘, 인, 철분, 칼슘 등 근육 생성에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신체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하며, 염증이나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두부 

두부는 저칼로리 음식으로써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육류와 비교하여 포화 지방산 수치가 낮으면서 불포화 지방산 수치가 높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뼈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연어 

연어에는 단백질을 포함하여 셀레늄,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은 혈액의 흐름을 촉진시키고, 염증에 대항하여 근육 통증을 완화하며, 근육 손실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 E, 마그네슘, 단백질,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근육 생성을 돕고,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데요. 식욕을 억제할 수 있어서 영양을 보충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달걀 

달걀은 단백질을 포함한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하며, 염증에 대항하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근육 생성을 돕고, 근육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전후로 섭취하면 효과적인데요. 포만감을 주며, 식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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