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항생제 역할을 하는 먹거리 5가지


항균, 항염, 항산화 작용 등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마늘, 양파, 도라지, 생강, 강황 등은 천연 항생제로 불리며,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신체를 보호하고, 감기를 예방하거나 완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하는 먹거리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마늘 

마늘은 살균 및 해독 작용이 뛰어나 천연 항생제로 효과가 있는데요.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으며,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혈압을 조절하거나 소화를 개선할 수 있는데요. 내장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2. 양파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성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균 작용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혈관에 생기는 염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 시스템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3. 도라지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 및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감기나 독감 등을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으며, 기관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기로 인해 목이 칼칼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4. 생강 

생강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바이러스와 싸우면서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통증을 줄이거나 체내 각종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 팽만감이나 붓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염 및 항균 작용,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인지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