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독소 몰아내는 먹거리 5가지


몸속 독소가 제때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거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독소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관리하고,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귀리, 브로콜리, 사과, 레몬 등 몸속 독소 몰아내는 먹거리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모링가 

모링가에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독소나 유해물질로부터 신장과 간을 보호하며, 해독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2. 귀리 

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내장 기능을 건강하게 만들며,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늘리는 효과가 있는데요. 담즙 배설을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시키며, 염증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숙변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채소 중 하나로써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을 정화하며, 만성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사과 

사과에는 섬유질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유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각종 독소의 배출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동맥경화의 위험성을 낮추고,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 건강을 증진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레몬물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건조한 피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를 제거하며,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해독 작용 및 활력 증진 등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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