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못 드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간식 5가지


밤에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거나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수면 주기 및 신체 리듬을 회복할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호두, 바나나, 아몬드, 체리, 귀리 등의 식품은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 방출을 촉진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잠 못 드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간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호두 

멜라토닌은 수면 조절 호르몬으로써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호두를 밤에 섭취하면, 숙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두의 지방산은 더 나은 수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심장 건강을 튼튼하게 만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합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어서 숙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마그네슘 및 칼슘은 근육 이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며, 불안 증세를 완화하고, 수면을 방해하는 근육 경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고픔을 달래고, 수면 장애를 방지하기 위해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는 호두와 동일하게 수면 조절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마그네슘의 원천으로써 수면 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불면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체내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체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붉은색을 띠는 체리는 작지만 강력한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써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멜라토닌을 공급하여 몸의 수면주기 및 생체리듬 조절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5. 귀리 

글루텐이 없는 곡물 식품인 귀리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여 미네랄, 비타민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수면 및 각성 사이클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며,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