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5가지


신체에 유해 콜레스테롤이 쌓이기 시작하면, 염증을 유발하거나 혈관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양파, 브로콜리, 귀리, 아사이베리, 토마토 등의 음식 섭취를 통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신체의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양파 

양파는 껍질에서부터 알맹이까지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써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효과적인데요. 양파를 자주 섭취하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서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각종 질병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섬유질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데요. 항염증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체내 염증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를 배출하며, 혈액을 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귀리 

귀리의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류를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데요. 거친 피부에 생기를 더하며, 피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세포의 산화 손상을 방지하여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고,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드는데요.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소화를 개선하며,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