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앉아 있는 사람들이 허리를 지키는 방법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면, 신진대사를 늦추고, 근육을 노화시키며, 신체 통증을 유발하거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에 따른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근육을 단련시키고,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며, 앉아 있는 동안 자세를 자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계단을 이용하거나 걸으면서 운동 부족에서 벗어나야 하는데요.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사람들이 허리를 지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는데요.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다면, 틈틈이 목, 어깨, 등, 허리, 다리까지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에 일어서지 않더라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자세 바꾸기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면, 특정 부위에 스트레스가 가중될 수 있는데요. 목이나 등이 뻐근하거나 골반 주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를 자주 바꿔주면서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계단 이용하기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다리를 뻗고, 몸을 움직이면서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쉬는 시간을 활용해 걸으면서 신체가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운동 

하루 종일 앉아 있으면서 생기는 신체의 손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특정 부위를 단련하는 운동을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좋은데요. 브릿지나 스쿼트 자세를 통해 둔근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그러면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줄 수 있으며, 허리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