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달걀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4가지 방법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도 영양이 듬뿍 담긴 달걀은 건강에 매우 유익한데요. 달걀 보관 방법에 신경쓰면서 싱싱한 달걀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달걀 유통기한 

    식약처에서 신설 예정인 달걀 권장유통기한은 산란 일자(채집 일자)를 기준으로 냉장 45일이라고 하는데요. 최대한 신선하게 먹으려면 2~3주 안에는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달걀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4가지 방법



     

    세워서 보관하기 

    달걀의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보관해야 하는데요. 달걀 구입 시 케이스에 담긴 형태가 올바른 보관 방법입니다. 달걀의 둥근 부분에는 기실이라는 숨구멍이 있기 때문에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 둥근 부분이 위로 향해야 합니다.

     

    냄새가 강한 음식 피하기 

    달걀을 냉장 보관 시 음식 냄새를 흡수해서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냄새가 강한 음식을 피해서 전용칸에 보관하거나 멀리 떨어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 씻지 않기 

    달걀을 물로 씻게 되면, 껍질의 보호막이 씻겨 떨어져 세균이나 오염물질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으니 씻지 않아야 합니다.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기 

    달걀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를 열고 닫을 때, 온도 변화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달걀 케이스 활용 방법 

    달걀 구입 시 케이스를 버리지 말고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달걀 1판(30개)을 구입하여 보관하는 경우에는 2등분~3등분으로 케이스를 칼로 나눠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상단 부분은 필요가 없기 때문에 위의 사진처럼 칼로 자른 후, 냉장 보관하면 되는데요.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달걀을 따로 꺼내서 정리할 필요도 없고, 싱싱한 상태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으니 효과적입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글  혼술러를 위한 간단한 안주 만드는 방법 3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