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쉽게 잠들 수 있는 방법 5가지


밤에 잠이 드는 것은 간단하고 쉬운 일처럼 생각되지만 누워서 잠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만드는데요.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갖지 못하면, 피로가 누적되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면증에서 벗어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밤에 쉽게 잠들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수면 스케줄 유지하기 

일정한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주말이라도 정기적인 수면 스케줄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아침에 일어나서 깨어 있는 시간 동안 피로를 줄일 수 있으며, 밤에 숙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신체 시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방을 어둡게 하기 

신체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생성하여 수면을 유발하는데요. 멜라토닌은 어두운 환경에 의해 유도되고 촉진됩니다. 따라서 잠들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꿔야 하는데요. 잠들기 전에는 밝은 조명이나 TV, 스마트폰 등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카페인 피하기 

카페인이 든 음료는 나른한 오후를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숙면을 방해할 수 있는데요. 자기 전 6시간 전부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외에도 탄산음료, 차, 초콜릿 등이 숙면을 방해할 수 있는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반신욕 

온수로 샤워를 하거나 반신욕을 하면, 수면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체온을 높인 상태에서 시원한 방으로 가면, 잠들기가 더 쉬워집니다.




5. 가벼운 운동 

잠들기 전 요가나 스트레칭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통해 신체를 진정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으며, 숙면을 도울 수 있는데요. 깊은 호흡을 동반하는 운동일수록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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