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 계란을 포함시키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5가지


계란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식단에 계란을 포함시키는 것만으로도 뼈 건강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뇌 기능 향상 및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식단에 계란을 포함시키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비타민 D 공급 

계란 노른자에는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알려진 비타민 D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뼈의 밀도를 높이는데요. 면역 세포와 결합해 면역 체계의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단백질 섭취 

계란은 단백질 제공원으로써 신체에 영양을 공급하고, 포만감을 주며,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사람들의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수준이 증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갑상선 기능 개선 

계란의 요오드와 셀레늄 성분은 갑상선 호르몬을 합성하기 위해 신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써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은 신진대사를 조절함으로써 체중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계란을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뇌 기능 향상 

계란의 콜린 성분은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불안이나 우울증으로부터 기분을 개선하고, 기억력이나 인지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노화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시력 강화 

계란에는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 건강을 향상시키는 제아잔틴, 루테인,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눈의 노화를 늦추며,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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