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에 먹으면 독! 피해야 하는 음식 5가지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려면 운동 전 섭취하는 음식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몇 가지 음식들은 운동 전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이나 복통, 속 쓰림, 가스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방해하거나 몸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전에는 바나나와 같은 과일로 대체하거나 충분한 시간을 두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 전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의 십자화과 채소는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운동 전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가 천천히 진행되며,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창,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정제 설탕 

운동 전에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무기력하거나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요. 당분이 많은 음식은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렸다가 내리는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며, 피로감이나 허기를 느끼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3.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몰라도 운동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도나 위 등에 자극을 주거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이나 속 쓰림, 통증이나 경련을 일으키며, 운동을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4.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영양가가 없으면서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운동 전에는 피해야 하는데요. 설탕 함유량 및 탄산으로 인해 위장이 부풀어 오르거나 가스가 차고, 운동 중에는 복통이나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지방이 많은 음식 

아보카도, 견과류와 같이 지방이 풍부한 음식은 소화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소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운동 중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들을 식단에 포함시키려면, 운동 2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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