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껍질 유용하게 활용하는 5가지 방법


바나나는 건강에 유익한 대표적인 과일로써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은데요.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해서 우울증 해소에 도움이 되며,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바나나는 건강에 유익한 점이 많은데요. 심지어 다 먹고 남은 껍질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몇 가지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 유용하게 활용하는 5가지 방법


천연 거름으로 활용 

바나나 껍질을 전자레인지나 오븐, 햇빛 등에 바짝 말린 후, 작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화분 위에 올리면, 천연 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죽제품 광택 

바나나 껍질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가죽제품의 광택을 내주고, 묻은 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나나 껍질로 가죽제품을 문지른 후, 닦아내기만 하면 간단하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은제품의 광택을 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 

바나나 껍질의 항산화성분이 피부 주름를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팔이나 다리 등에 바나나 껍질로 문지른 후, 20분~30분 후에 씻어서 테스트 하고, 이상이 없으면 같은 방법으로 얼굴 주름 개선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가려움 완화 

야외에 피크닉을 떠나거나 여행하는 도중에 벌레에 물렸다면, 임시 방편으로 바나나 껍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벌레 물린 부위에 문지르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고통을 경감시킵니다.


천연 스크럽제 

바나나 껍질은 천연 스크럽제의 역할도 하는데요. 바나나 껍질을 얼린 후, 껍질 안쪽에 설탕을 뿌려 각질이 있는 부위에 문지르면, 각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