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에 도움을 주는 의외의 먹거리 5가지


소화에 어려움을 겪으면,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고,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고,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으며, 피부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의외의 먹거리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생강 

생강에 포함된 진저롤 성분은 위액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드는데요. 소화 기관을 자극하는 동시에 소화를 개선하고, 소화불량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가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메스꺼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자몽 

자몽은 위장에서 일어나는 열과 자극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소화불량에 즉각 대응하는데요. 소화액의 흐름을 개선하고, 장의 움직임을 촉진합니다. 또한, 배변의 부피를 늘이고, 규칙적인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합니다.




3. 브라질넛 

셀레늄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브라질넛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나 팽만감, 위궤양, 경련 등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 포함된 이눌린 성분은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킬 수 있는데요. 아스파라거스의 섬유질은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를 예방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하며,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5. 계피 

계피는 염증성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항균 성분을 지니고 있어서 소화불량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에 찬 가스를 배출하고, 소화 기관을 달래주며, 메스꺼움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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