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약 대신 먹을 수 있는 면역력 강화 음식 5가지


면역력이 저하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거나 몸이 정상적으로 회복하는 속도를 더디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의 기본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유지하는 것인데요. 생강, 토마토, 달걀, 샐러리, 호두 등의 음식 섭취를 통해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약 대신 먹을 수 있는 면역력 강화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생강 

생강에는 항산화 물질이 듬뿍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바이러스 및 세균과 싸우며 감기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저롤 성분과 같은 강력한 항염증제는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고,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 C를 포함하여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낮춥니다.




3. 달걀 

달걀을 섭취함으로써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D, 엽산 등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서 신체 시스템이 모든 질병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견딜 수 있도록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또한, 뼈를 강화하고, 근육 생성을 돕습니다.



4. 샐러리 

샐러리는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써 다양한 항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유해 물질을 해독하고, 신장, 간, 담낭, 췌장 등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호두 

호두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준을 증가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폴리페놀 화합물과 식물 화학 물질이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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